본문 바로가기
공지글

귤나무 회원님 우선 한박스만 먼저

by 농부김영란 2009. 11. 18.

 

귤나무 회원님 신청 하시고 아직도 한박스도 못받으신 분들이 반이상 계십니다.

그동안 비가 와서 수확을 못했습니다. 지난주 내내 하루건너 한번씩 비오고 이번주도 어제 아침까지 비오고

저녁때도 또 흩뿌리고 금요일 또 비가 온다합니다.마음이 비오는 만큼이나 무겁습니다.

처음에는 하늘 보고 화를 냈지만...그 다음엔 지은 죄를 용서해 달라고 기도하고 있습니다.^*^

나무에서 다 말려서 내보내야 하건만 언제 날이 계속 좋을지를 모르므로

그리고 너무나 오랫동안 기다리시게 하여서 비가와도 이제는 강행을 하기로 하였습니다.

비에 젖은 것은 수건으로 일일이 닦아서 내보냈습니다.

그래서 받으시는대로 상자를 열어서 소쿠리등에 통풍이 잘되게 담아서 햇볕 잘드는 베란다등에 2-3일정도

건조시켜 주시면 겉껍질의 수분이나 물을 잔뜩 머금은 알맹이가 건조되어 원래상태로 돌아 옵니다.

너무 오래 햇빛에 두지는 마시고(너무 마르면 신선도가 떨어져서) 3일정도 통풍을 시켜 주시기 바랍니다.

배송도중 일부 깨진 것은  귤 1: 황설탕(1.3)로 재였다가 효소를 만들어 쓰시고

많이 파손된 것은 받아서 사진을 찍어서 저에게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택배물량이 많아서 배송도중에 터지고 깨지고...속이 쓰리고 아린 일이 많이 발생하구요.

몇개정도는 용서해 주시고(^*^) 심한 것은 반드시 사진을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별별 택배 사고가 다 난답니다. 여러과정을 거치고 사람이 하는 일이다보니

머리가 도는 일이 비일비재 하지만...혼자 다 할수는 없는 일이라 애간장이 녹습니다.

그리고...귤나무 신청하시고 아직도 한번도 못받으신 분이 반 이상 되므로

한 박스말고 여러곳으로 보내 달라고 신청하신 분들은 다음주까지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비가와서 수확이 열흘은 늦어졌습니다.하늘이 하는 일이라 너그러운 맘으로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그동안 귤이 오기를 바라면서 사먹지도 못하고 기다리신 회원님들께 너무나 죄송합니다.

 회원님들은 겨우내 귤이 배송이 될것이므로 느긋하게 귤의 맛 변화를 즐겨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주만 지나면 배송이 원활해 질것 같습니다.그리고 연말이나 선물용으로 쓰실 분들은

미리 예약을 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가 물량을 가늠해야해서 그렇습니다.

 

시중에 귤이 넘쳐나고 있어서 가격대비를 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저희는 그런 귤과의 비교를 거부합니다.

받아 보시면 알겠지만 유기농을 그렇게 깨끗하게 길러내기까지 남들보다 수고를 몇배나 하였고

유기농...흔한 귤이 아닙니다. 그만큼 소신이 없으면 생산되기 어려운 농산물입니다.

시중에 친환경 귤이라고 겉모습이 말이 아닌것을 진짜 유기농이라면서 유통시키는 무임승차 하시는 분들.

유기농도 노력하면 깨끗하게 생산되며 방치상태로 관리하여서 겉모습이 지저분할수록 더욱 소비자가 믿는다는

낭설도 떠도는 것을 들었지만  제가 유기농 농부가 되어보니

그것은 게으른 농부가 합리화하는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올해는 제가 수확하면서 느끼는 것인데 다른해보다도 더 깨끗합니다.

(물론 일부는  못난이도 있지만 이게 과연 유기농일까싶게 깨끗한 것들이 많습니다)

올해는 남편과 함께 하여서 봄부터 친환경 약제로 24번을 소독 했습니다.

쉼없이 제초작업을 하였고 콩퇴비도 만들고, 생선액비, em효소등 땅에 좋은 것을 쉬지않고  뿌려 주었습니다.

정말 어떻게 한해가 간지도 모르게 여기까지 달려 왔지요.

그러니 시중에 넘치는 귤과의 비교를 거부한다고 자신있게 말하는 겁니다.

일년에 농약 몇번 치고 제초제 몇번 치고 수확전까지 한달에 한두번만 농장에 와서 돌아보고 수확하는

그런 귤과의 비교를 거부합니다.그냥줘도 먹고싶지 않은  그런 농산물과는 다르지요.^*^

유기농산물의 가치를 아시는 분들과 함께 갑니다.

특히나 자라는 아이들에게 저의 귤을 권합니다.

제가 유기농농부가 된 배경도 저희 아이들에게 주고싶은 농산물을 직접 농사짓고 싶다에서

시작된 것이므로 제 귤을 자라나는 아이들의 건강을 위해서 주고 싶습니다.

물론...우리들의 건강도 첫번째로 돌봐야 하지요.

 

한박스를 드시고 기다리시는 분들은 아직도 한번도 못드신 회원님을 위해서

조금만 더 기다려주시고(다음주까지 배송)

이제사 받으실수 있는 회원님들껜 기다려 주셔서 너무나 감사합니다.

회원님들 것은 이번주까지는 배송하겠습니다.(일단 한박스만)

귤껍질까지 알뜰히 이용하셔서 올 겨울 신종플루니 변종플루니 아무리 와도

끄떡없는 반디농장 회원님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댓글도, 전화도, 메일도...바빠서 그냥 지나가는 것을 용서 바랍니다.

주문 사항은 보고 있습니다.^*^

 

11.18.英蘭

 

 

 

'공지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긴급공지(택배사고)  (0) 2009.11.29
천천히...  (0) 2009.11.21
회원님귤 배송일과 일반판매  (0) 2009.10.29
회원님 귤나무 마감합니다.  (0) 2009.10.17
11월 11일 11시 초대합니다.  (0) 2009.1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