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기농귤말랭이><귤즙>판매

유기농 귤즙효과

by 농부김영란 2014. 3. 17.

 

 

 

저는 우리 반디귤을 보약이라고 생각해요.

자기네 귤이니 선전할려고 그런 것만은 아니예요.

정말 그런 생각이 들어요.^^

 

제가 겨우내내 3개월 이상을 밤낮으로 수확과 배송을 하고

귤 따느라고 바깥에서 생활하는데 감기가 안 걸리거든요.

제주도가 따뜻하다고 해도 한겨울 칼바람이불 때는 매섭거든요.

만년설같은 한라산에서 눈바람을 내려 보내면

온 몸이 시린데도 귤을 마구 먹으니

그 많은 일을 하는데도 견디어 내거든요.

 

거의 2월말이나 되어야 겨울 일이 마무리 되어서

곧바로 봄농사에 들어서니 제가 녹초가 되거든요.

그런데 쓰러지지 않고 가고 있어요.

 

2월에는 긴장도 풀리면서 온 몸이 이완되면서

금방이라도 무너질 듯하면서 몸살 오더라구요.

입술이 터지고 입안이 헐더라고요.

귤이 떨어진 상태라서 하루에 귤즙을 서너팩을 며칠 마셨더니

언제 나았는지도 모르게 말끔히 나았는데다가

드러 눕지도 않고 활보했어요.

 

귤 먹는 동안도 감기몸살없이 겨울 났는데

봄기운 딸릴 때도 귤즙이 있으니 든든해요. 

제가 몇년전에 풀진드기한테 물려서 낫지를 않고

그 자리가 계속해서 가렵고 상처가 덧나는데

겨울에 귤을 많이 먹을때는 가려움도 모르고

상처부위도 말라 있거든요.

그래서 저는 우리집 귤이 그냥 귤이 아니라 보약이라고 생각이 들었어요.

이 좋은 유기농 귤을 어떻게 저장할까 궁리하다가

2012년도 농업기술원에서 가공 수업을 받고

기술원 착즙기로 귤즙을 짰어요.

일부는 선물 좀 하고 나머지는 여름까지 제가 일 하면서

다 마시고나니 웬지 귤보다도 더 좋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쓰러지지 않고 제가 그 많은 일을 다 해냈거든요.

그냥 음료수가 아니라 보약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저는 홍삼을 좋아해서 기력 달릴 때 복용했는데

감기 걸리면 정량의 5배이상을 2-3일 복용하면 감기가 제압되더라고요.

왕무식한 방법이지만 저는 그 방법으로 아이들과 여태 감기 물리쳤어요.

홍삼이 자연식품이라 부작용이 없을거라는 나의 생각이 맞다고 생각하거든요.

 

그래서 귤즙효과를  면밀히 관찰하고 있거든요.

제가 귤즙을 복용하면서 피로를 떨치고 가고 있기에

지난해는 귤을 따로 홍보도 않고 남은 귤은 모두 즙으로 짰어요.

 

우리집 큰 딸 예슬이는 올해4학년 임용고시를 봐야하는 해라서

그 어느 해보다도 힘들 해이지요.

멀리있는 엄마가 해줄 수 있는게 거의 없어요.

예슬이가 집에 왔을 때 하루에 귤즙 몇팩씩 먹더라고요.

저는 올해 우리 예슬이에게 귤즙을 많이 보내줘서

기운내서 꼭 임용고시 한번에 통과하라고 기운 불어 넣고 있어요.

시험도 사실은 체력 싸움이잖아요.

우리집 막내는 이제 고2인데도 학교에서 학습관에서 자율학습하고 12시에 온다네요.

12시에 데리러 가야하는 제가 사실 더 걱정이예요.TT

막내 등교시에도 꼭 귤즙 한팩씩 넣어줘요.(아이가 얼마나 힘들까요)

 

나이 50이 넘으니 한해에 20%씩 기력이 감소하는 기분이 들어요.

저는 보기에는 우람해도(돼지가족 사육하느라고 비계만 늘어난 탓)

기초체력이 약해서 방전되기 일쑤예요.

말을 많이 하고 나도 녹초가 되고

일도 몸에 넘치게하고나면 눈을 못 뜰 지경인데

요즘 귤즙 마시면서 " 괜찮네~~"그런 생각이 많이 들어요.

즙이라 흡수율이 빠른지  효과가 좋은 것 같아요.

 

저희 반디 귤 먹고 겨울동안 감기 안걸렸다고 하시는 회원님들 많아요.

혹시 봄 기운 딸리면 귤즙도 한번 드셔 보세요.

귤즙 한팩에 귤서너개씩 들어 있어요.

 아이들 학교 갈 때 한 팩씩 넣어줘도 좋아요.

회사 갈때 한팩씩 휴대하고 갔다가 오후에 마셔 보세요~

등산할 때는 말할 것도 없이 좋구요.

많이 피곤하여 녹초가 되었을 때

두팩을 동시에 마시고 조금 있어 보세요~

눈이 떠지고 기운이 돌아와요.

저의 경험을 올린 것이니까 과대광고는 아니랍니다.ㅎㅎ...

귤즙은 여름까지 드실 양을 만들어 놨답니다.

구하기도 어려운 유기농 귤이라...남은 귤은 다 즙을 짰거든요.

 

무농약귤은 화학비료를 사용해서 일년만에도 인증 받아요.

유기농귤은 일체의 화학비료 농약 사용 안하고 짓는 농사예요.

유기농귤로 짠 귤즙 시중에 찾기 힘듭니다.

일반음료수와는 차원이 다르지요.

건강을 제일 중요하게 여기시는 분들은

반디유기농귤즙의 효과를 알아보시게 될 것입니다.

 

 

"반디유기농귤즙  피로 회복에 좋은데...너무 좋은데~~~"

(천호식품사장님 버전으로다가^^)

 

전편에 있는 귤즙과 귤말랭이 이야기

http://blog.daum.net/yeainmam/13727448